(재정사업) 약재 판매. 한 재당 2만원 학교에 기부됩니다.

작성자
허선영 (규빈 5, 시현, 소현 엄마)
작성일
2018-04-09 11:49
조회
61
2018년 상반기 약재 판매를 시작 합니다.

☆ 판매물품 / 간절기 체력 보강 쌍화탕, 기와 혈 동시보강 십전대보보탕

☆ 주문 하는 곳 :
https://goo.gl/forms/WJ1OtBjOvCyFOeU63

☆ 판매 대금 : 한재 (40포) 쌍화탕 7만원, 십전대보탕 8만원(택배비 포함)

☆ 주문 방법 : 각 단체나 학교 홈페이지 공지의 링크 주문서 접속 후 주문서 작성

☆ 입금 계좌 : 카카오뱅크 3333-05-4578622 이상윤

☆ 관련 문의 : 010-6247-2054 강병수 (제천간디학교 장학회 이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제천간디 장학회" 를 친구 맺으시셔 질문 해주세요

주문 시 유의 사항

- 선물용으로 주문하는 경우 수령인에게 꼭 쌍화탕이 갈 거라는 걸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자와 수령자가 동일할 경우는 전화번호는 한번만 적으시면 됩니다.

- 주위의 주문을 받아 주문하는 경우에는 주문한 수량만큼 한꺼번에 송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체장터는 대안학교 및 공동체의 좋은 생산품을 판매하며,

청년들의 다양한 진로활동 지원, 대안학교현장의 수익사업을 지원합니다.

* 이번 봄 약재 판매 수익 중 일부는

대안학교, 대안활동단체에 2만원, 대안교육연대에 5천 원 씩 기부됩니다.

효능, 성분, 원산지 : 참고 동의보감

감수 : 김명철 원장(산청 청담한의원장, 제천간디공동체 이사장, 우다다학교 이

사장)님의 감수로 다른 곳의 약보다 두 배로 달인 보약입니다. 대량으로 주문

이 들어가기 때문에 단가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믿고 드셔도 됩니다.

쌍화탕

쌍화탕은 과로와 감기에 두루 복용할 수 있는 처방입니다.

과로 – 과로는 자기가 할 수 있는 역량을 넘어선 것입니다. 육체적 피로와 스트레스는 물론 정신적 피로와 스트레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쌍화탕은 육체적 정신적 피로회복을 위해 복용하는 처방입니다. 예를 들면 고강도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 직업적으로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 성관계후 피로감이 있는 사람, 큰 병을 앓은 후 회복기에 있는 사람 등에 적합합니다.

과로증상- 몸이 나른하고 쉬어도 피곤하다. 입맛이 없고 무기력하다. 근육통이 있다(두통, 뒷목통증, 어깨통증, 허리통증, 다리통증 등) 피곤하면 감기처럼 가벼운 열이 난다. 가만있거나 조금만 움직여도 과도하게 땀이 난다.

감기증상 – 감기기운이 있으면서 으슬으슬 한기가 든다. 감기기운으로 피로감이 있으면서 두통이나 근육통이 있다. 식욕이 없고 소화가 잘 안 된다.

주의사항– 평소에 더위를 많이 타는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가벼운 감기가 아닌 심한 몸살감기나 독감에는 보다 전문적인 처방이 필요합니다.

십전대보탕

십전대보탕의 허로의 가장 대표적인 처방입니다.

허로– 허로의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소화기능이 허약하여 기력이 허해진 사람, 큰 병을 앓고 난 뒤나 수술 후와 같이 몸이 단기간에 허약해진 사람, 나이가 들어서 허약해진 사람, 시차적응을 잘 못하는 사람이나 주야간 교대근무로 생체리듬이 흐트러진 사람 등을 허로로 볼 수 있습니다.

허로증상– 머리가 아프고 어지럽다. 말소리가 작고 말하기가 귀찮다. 간혹 숨이 차고 한숨을 쉰다. 식욕이 없고 먹어도 소화가 잘 안 된다. 몸이 나른하고 무기력 하며 팔다리에 힘이 없으면서 관절통이 있다. 몸이 차고 추위를 많이 타며 식은땀이 나기도 한다.

주의사항–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효과적이지만,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는 일부 사람에게는 오히려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약재QNA>

Q 딸이 임신초기인데 십전대보탕 복용해도 무방한지요.

A 가능은 하지만, 조심하는 차원에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당뇨환자가 십전대보탕 먹어도 괜찮나요.

A 뭐든 과하지 않은 정도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당뇨환자는 복용을 삼가는 편이 좋습니다.

Q (쌍화, 십전공통)하루 세 번 식후에 먹는가요.

A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세 번 복용이 일반적입니다.

Q (쌍화, 십전 공통) 어린이도 성인과 같은 기준으로 먹어도 되는지요.

A 5살이면 삼분의 일 정도, 초등 1~2학년은 반 정도. 중등~성인 1봉정도 복용하면 됩니다.

Q 쌍화탕은 감기몸살 기운 있을 때마다 적당량 복용하는 방법과 한재를 쭉 연속적으로 복용하는 방법 중 어느 쪽이 효과적인가요?

A 쌍화탕은 보약에 가까우니 연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피로해서 오는 감기에는 때마도 먹어도 되겠지요.

Q (쌍화, 십전공통) 실온에 두고 얼마 동안 괜찮을까요? 냉장 보관 해야 하나요.

A 실온도 가능하나 오래두고 드실 거면 냉장보관을 추천합니다.
전체 1

  • 2018-04-11 18:48
    속의 열이 많은 체질은 이런 약처방 말고 좋은건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