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안전과 수원시의 권고에 따라 시간표를 변경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작성자
Noah
작성일
2020-08-24 19:03
조회
1177
 

안녕하세요. 노아입니다.

최근 여러 지역에서 집단감염이 증가하고 있고 우리 지역사회도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상황을 보며 학생들과 구성원의 안전을 위해 이번 주는 단축 수업을 계획하였지만, 지역사회에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 이런 가운데 경기도와 수원시에서 아래와 같이 권고사항을 보내왔습니다.
제목: 코로나19 집단확산에 따른 대안교육기관 조치사항 알림

1. 경기도 청소년과

2. 수도권 코로나19 집단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8. 16. ~)로 격상된바, 각 기관에서는 아래와 같이 경기도교육청의 조치를 준용.

○대안교육기관: 제한적 운영 권고(경기도교육청 동향 파악, 조치 준용)

-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유초중등 1/3, 고등 2/3) 준용.

- 시설종사자, 유연재택근무 등 활용하여 근무 밀집도 완화. 또는 휴원 시, 비상 연락 체계 유지.

- 집단 발생이 지속되는 시군구 원격수업 전환.

- 기관 내 코로나19 의심 및 확진자 발생 시 수원시 대안교육기관 담당자(031-228-3311)에게 즉시 보고.

 

○ 붙임1. 수도권 방역 조치 강화 추진계획(중대본 회의자료) 참조.
◾ 우리 학교가 권고사항을 준수하고 있는지 수원시에서 실사할 예정입니다.

◾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간표를 계획하였습니다.
  1.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으로 나누어 운영하여 학년별로 주 1~2회 등교합니다.
  2. 비대면 수업은 매주 과제로 나갑니다.
  3. 원하는 가정에만 도시락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며 지자체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26일(수)부터 변경된 시간표로 학사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변경된 시간표는 25일(화)까지 학교 누리집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가정에서도 관계기관이 고위험시설로 지정한 곳의 방문을 자제하고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 가지 상황들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우리 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져 건강하게 극복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