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특위 진행사항 공유합니다

작성자
gidarigi
작성일
2020-07-02 12:57
조회
40
안녕하세요

 

이사특위 한결 아빠입니다.  터전 공사가 계획보다 훨씬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디 진행되었던 이유를 말씀드리면

다리 공사가 비용이 생각보다 훨씬 많이 드는 작업이어서 개발 업자가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이 길고 복잡했습니다.

정확한 다리 위치 선정을 위한 측량 작업에도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고

원래는 다리를 확장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였으나, 불가능하여서 아예 허물고 신축하는 방식으로 변경하는데 또한 시간이 경과가 되었습니다.

이 다리 공사가 끝나면 예정대로 도로지정허가를 받고 건축허가와 동시에 토지분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건물설계와 관련하여 회의가 있었는데,

권선구청에 문의해 본 결과 우리 땅에는 주택만 건설이 가능하다고 하여 그에 따라 2층 주택건물을 짓는 방향으로 설계를 했으나,

공간이 너무 협소하여 지하층을 만들어서 공간확보 방안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권선구청에서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지난 번은 담당자가 아니라서 잘못된 답변을 드려서 죄송하다고 본인이 담당자인데,

우리 터전에는 상가 건축이 가능하다는 좋은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준비했던 5장의 설계도를 폐기 하고

지상 3층 상가 건물로 설계를 다시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여기서 잠깐!!

주택과 상가 건설의 차이점은 상가는 평당 300만원 이상이고 주택은 평당 400만원 이상의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상가의 단점은 10% 부가세를 내야되는 점이 있는데, 총 건설비용이 차이가 크기 때문에 부가세를 낸다 하더라도 상가가 쌉니다.

더군다나 학교 공간이 부족해서 지하를 팔 경우 평당 500만원이 넘는데, 3층을 올리게 되면 비용부담이 확 줄어듭니다.

우리가 필요한 공간은 별도의 주방 6-7평 / 교실 7개 (교무실 포함)/ 여자화장실(양변기 3개 확보)/ 남자 화장실 (소변기 2개, 양변기1개) / 강당 입니다.

엘리베이터는 설치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을 비교해서 논의해볼 사항입니다.

 

일단 건물을 사용하게 될 교사회와 학생회가 의논할 수 있게, 가설계도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전체 2

  • 2020-07-05 17:50

    애써주시고 진행상황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07-06 06:23

    어찌되어가고 있을까? 궁금하던차였는데
    이리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