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조합 총회 취소 공고

작성자
lucsong
작성일
2021-05-18 15:45
조회
1548
<사회적조합 총회 취소 관련>

오는 29일로 예정된 조합총회는 하기와 같은 내용으로 부득이 취소되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현황]
사회적협동조합의 출자좌수가 설립당시 수준 그대로 등기되어 있어서 임원 변경등기 이전에 출자좌수 증자 등기를 해야하나, 사회적협동조합은 연말에 1회만 출자등기를 할수있어 지금 등기를 하면 과태료를 상당액 지불해야할 뿐만 아니라, 기한내에 출자자 전원의 동의서 사인을 받기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방안]
설립당시 출자자 명부에 있던 조합원 만으로 임원 변경등기를 하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으로 법무사의견을 접수했고, 이사회 전원이 이에 동의하였습니다. 이로써 이철승 이사장, 이호찬 이사, 최원배 이사, 이미정 감사 이상 4인으로 구성하고 송병륜 이사장은 퇴임 하며, 당초 허선영 이사후보, 김철홍 이사후보, 정민석 감사후보는 올해말에 조합원 등록신청한 전원에 대한 출자등기를 실시한 후에 조합총회를 통해 이사, 이사장, 감사 선출을 하고자 합니다.

[조합원 지위 관련]
지난 기간동안 실시했던 조합 이사회 총회등은 사단법인으로서 모두 유효한 내용이며, 단순히 등기관련 절차상의 문제로 상기와 같이 실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조합비를 내신 조합원 전원은 신청서 접수가 되어 조합원으로서 활동을 하시는것에 전혀 문제가 없고, 다만 출자좌수 등기만 연말에 처리하는 것일 뿐이라고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금번 사회적조합 등기 과정에서 일전에 조합을 설립하셨던 분들로 부터 인수인계가 원활하지않았던 점들과, 주변에 법무사들이 까다로운 사회적조합 업무를 기피하던 점들이 금번에 등기과정에서 문제점들로 드러났습니다. 이점 개선하여 추후 운영에서는 보다 전문성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