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이야기

2020년 미술관나들이(행궁 갤러리”움”/공주 연미산미술공원)

작성자
별사탕
작성일
2021-01-22 12:16
조회
888
2020년 1학기 수업한 내용을 가지고

행궁에 있는 갤러리”움”(사진,영상공간)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에서 사진도 감상하고 2학년, 3학년친구들의  작업한

영상과 작품을 홍채원작가님과 함께 보며 한학기 정리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화요일미술시간,2학년친구들과  영상물을 가지고 갤러리”움”에서

    

다음날은 3학년작품(사진,아크릴화,판화,색연필화)를 들고 갤러리”움”에서

  

이곳은 지붕이 없는 갤러리입니다. 빈집을 개조해서 갤러리로  오픈된곳이지요.

3학년에 사진을 하는 두친구도 있고 2학년은 영상물을 만들어 관장님의 따뜻한 조언이 힘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차량지원으로 2학년에 양지원어머님,3학년에 조재현선생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2021년 11월5일  공주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연미산미술관을 가기전 식사도 하고 산책을 하려고”정안천생태공원” 에 들렸습니다.

작게 보이는 아이들이 우리 아이들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도 못갔는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장소였습니다.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 도착해 우선 실내에 있는 작품과 영상쎈터를 나누어 관람했습니다.

영상만 봐도 반나절은  더 걸릴정도로 많았습니다.

드디어 산에 있는 작품을 보기위해 산을 돌아다녔습니다.

작품과 어우러진 산에서 30분정도의 이야기를 도슨튼선생님께 듣고

1시간정도의 자유관람을 갖었습니다.

자유관람시간??  우리 아이들이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내며 산에서 그리 열심히 뛰어다닐거라곤… …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작품들이 기운이 남다른 아이들의  울림에 놀라지 않았을까 돌아오는길 생각했습니다.ㅎㅎ

  

작품안을 들어갈 수 있는데  프레임안에서 본 밖에 세상은 또다른 재미와 아름다움을 주는 곳이였습니다.

가을정취도 흠뻑느끼고 자연과 어우러진 작품 보면서 하루가 짧게 느껴진 시간들이였습니다.

   

———————————————————————————————————————————————————————————-

***다음날 오전9시30분부터 12시 30분  미술관 연계수업을 이어나갔습니다.

수업내용:여러개의 방 1하나의 방:영상방(자연미술작품설치과정.1학년자연미술작품) 2.야외방:냄새방(풀,나무,낙엽냄새맡기)

3.또하나의 방:쉼터(쉬면서 자연을 느끼기) 4.자연큐브만들기(12x12x12+자연)

   

자연미술 큐브는 동식이가게에서 일주일동안 전시되었습니다 . 자신의 작품도 보고 친구,선,후배작품도 보느라

동식이 가게가 한동안 사람들의 관심을 듬뿍 받았습니다.
전체 1

  • 2021-01-23 15:30

    작가와 함께 나누는 작품 이야기…. 재밌을 것 같네요^^ 청소년 시기에 이렇게 예술과 만나면 삶이 참 풍요롭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