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동아리 새내기 회원모집 (어른 환영, 청소년과 청년 대환영)

작성자
번개(중3재서초4수연맘)
작성일
2019-03-07 11:56
조회
91
안녕하세요?

답사동아리 칠보산 유쾌한답사여행자(칠보유자)에서 새내기를 모집합니다. (학창시절 추억 아련~~)

답사동아리는 작년 가을,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 답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처음으로 '성곽답사'를 갔습니다.

아래 대자보에 사진에서 보듯이 10월 남한산성, 11월 한양도성(낙산구간)을 걸었고

가기 전 평일 저녁에 모여서 주제발표 또는 하나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겨울에 몽촌.풍납토성과 수원화성이 예정되었지만 추워서 못갔습니다. 흑흑!  (#11월한양도성에서도 많은 회원 무릎시림증상호소 ㅠ.ㅠ)

성곽의 꽃이라는 수원화성도 같이 다녀오고 싶고 한양도성도 인왕구간, 남산구간등 가고 싶은곳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새내기 회원들과 함께 '산사 답사'를 가려고 합니다.

지난번 준비모임에서 불교/회화/조형물/건축 네 개 분야로 나누어 작은 주제라고 하나씩 공부해서 나누어보기로 했어요. (3/12 저녁 첫 공부모임)

월 1회 공부 모임은 꼭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상반기 답사는 두 군데 정도 갈 예정이예요.

저희 동아리 목적은 첫번째 회원들이 재미있고 유익한(눈이 트이고, 마음이 열리는) 답사 여행을 다니기 위한 것이구요.

두번째는 부끄럽지만 답사, 기행, 역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우리학교, 우리마을의 청소년과 청년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어른 회원들은 아직 많이 미흡하지만)

우리 학교만의 '여행' 과정을 동아리에 참여하는 청소년과 청년 누구라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같은 관심사가 있는 어른들과 나눌 수 있고

관심에서 더 나아가 이쪽의 진로를 가지길 원한다면 실제적으로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ex. 마을답사여행사, 답사협동조합, 답사기행작가...)

목표와 마음은 거창하나 현재 초중등 부모 8명도 처음이라 느릿느릿합니다.

시작하고 보니 첫번째만 잘해도 훌륭하지 않을까, 두번째 목적의 역량까지 가지려면 그 날이 올까 싶기도 합니다. ^^;

그러니 답사여행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담가지지 마시고 가입해주세요.

주변에 아는 청소년과 청년이 있다면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아울러 이 부분에 대해 전문 지식이 있으신 분이라면 너무 좋으니 연락주세요. ^^

※ 문의 및 가입 신청 : 번개 (010-4825-5693)

전체 2

  • 2019-03-10 11:04

    이런 동아리도 있고 넘 좋습니다~~ 화이팅!


    • 2019-03-12 23:01

      좋으면 오는걸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