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교육연대분과] 경.대.협 대안교육기관 신속항원검사키트 지급건 공문

작성자
김철홍(3.안나부:부엉이)
작성일
2022-03-03 09:27
조회
18
수신 : 경기도교육청 이재정교육감

(경유)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학생건강과

제목 :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신속항원검사키트 지급건

날짜 : 2022.3.2.(수)

발신 :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고양자유학교,광주푸른숲발도르프학교, 더불어가는배움터길, 동림자유학교, 수지꿈학교, 안양발도로프학교, 안양YMCA초등대안 벼리학교, 양평발도르프학교, 맑은샘학교, 서울자유발도르프학교, 성남자유발도르프학교,수원칠보산자유학교, 중등수원칠보산자유학교, 청계자유발도로프학교, 볍씨학교, 산돌학교, 산학교, 불이학교, 꿈틀자유학교, 초등무지개학교, 중등무지개학교, 파주자유학교, 하남꽃피는학교, 산울어린이학교, 한걸음학교,닻별학교)

경기도대안학교연합회 (LboT기독혁신스쿨, 다니엘아카데미, 더샘물학교, 데오스중고등학교, 독수리학교, 두레학교, 디모데학교, 러브릿지크리스천스쿨, 밀알두레학교, 사랑방공동체학교, 새이레기독학교, 샘물기독학교, 샘물중고등학교, 소명교육공동체소명학교, 쉐마학교, 우리기독학교, 은혜의동산기독교학교, 카라크리스천스쿨, 헤이븐기독학교, 예수향남기독학교, 채러티크리스천아카데미, SLG 무릎위의학교)

담당연락처 :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대표 백승연(010-9757-5449)

: 경기도대안학교연합회 대표 송미경(010-2720-0114)
  1. 귀 기관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경기지역대안교육협의회, 경기도대안학교연합회는 각각 경기지역 소재 비인가대안학교를 대표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경기도 교육청은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에도 신속항원검사키트(이하 자가진단키트)를 동일하게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지난 2월 16일 교육부는 '오미크론 대응 학교 방역 추가 지원사항'을 발표하여 전국의 미인가대안교육기관에도 제도권 학교와 동일한 자가진단키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에 교육부에서는 자가진단키트를 확보하여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배분을 했습니다.

이미 부산광역시 교육청은 2월 28일 미인가대안교육기관으로 자가진단키트를 배포했고, 서울특별시 교육청도 권역별 대표기관에서 학생 5개, 교사 2개(3월 기준)을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전국 미인가대안교육기관의 약 40%가 집중되어 있는 경기도에서는 교육부와 도교육청이 엇박자를 내며 지원 여부와 시기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금일 전국 코로나 확진자가 약 22만명, 경기도 약 10만명에 달하면서 학교 안팎을 떠나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은 점점 더 위험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청은 경기도 미인가대안교육기관의 학교 밖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차별없이 조속하고 동등한 자가진단 키트 지원을 실시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경기도 대안학교 연합회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 경.대.협 회장(의왕, 더불어가는 배움터길 학교 학부형) 백승연(프리다)이 어제 경기도교육청 담당관과 통화후, 팩스로 전달된 공문입니다.
  • 민원내용 : 경기도 교육청은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에도 신속항원검사키트(이하 자가진단키트)를 동일하게 지원하십시오. 지난 2월 16일 교육부는 '오미크론 대응 학교 방역 추가 지원사항'을 발표하여 전국의 미인가대안교육기관에도 제도권 학교와 동일한 자가진단키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에 교육부에서는 자가진단키트를 확보하여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배분을 했습니다. 이미 부산광역시 교육청은 2월 28일 미인가대안교육기관으로 자가진단키트를 배포했고, 서울특별시 교육청도 권역별 대표기관에서 학생 5개, 교사 2개(3월 기준)을 배포하기로 헸습니다. 하지만 전국 미인가대안교육기관의 약 40%가 집중되어 있는 경기도에서는 교육부와 도교육청이 엇박자를 내며 지원 여부와 시기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금일 전국 코로나 확진자가 약 22만명, 경기도 약 10만명에 달하면서 학교 안팎을 떠나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은 점점 더 위험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청은 경기도 미인가대안교육기관의 학교 밖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차별없이 조속하고 동등한 자가진단 키트 지원을 실시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 뒷배경 ; 경대협 회장이 경기도교육청에 항원검사 진단키트 지급의 건으로 도 교육청 "생활인권과"에 문의한 바, "생활인권과" 담당관은 코로나 주 대응부서가 "학생건강과"여서 그 부서에 지급 해 줄것을 독촉 하였으나, "생활인권과" 담당관의 얘기만을 전해들은 바로는 "학생건강과"의 부서회의에서 미인가 대안학교는 항원검사 진단 키트 교부를  하지 않기로 했다는 말을 전해 듣고 공식적으로 공문을 보낸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의 상황을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0